[추천 앱테크] 올팜 - 맞팜 링크는 본문 참고
본문 바로가기
앱테크

[추천 앱테크] 올팜 - 맞팜 링크는 본문 참고

by 코닐리오 2023. 10. 23.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 드릴 앱테크는 커머스 플랫폼인 '올웨이즈'에서 제공하는 '올팜' 이라는 서비스입니다. 올웨이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지만, 올팜에서 농작물을 키우는 간단한 게임을 즐기고 실제 농작물을 배송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지만, 아직 하고 있지 않다면 제 포스팅을 따라 천천히 농작물을 같이 키워봐요!

 

더 많은 앱테크를 찾고 계신다면?

함께 운용하면 좋은 앱테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

 

[추천 앱테크] 캐시워크 - 추천인: KRPQLYGF

이번에 소개해 드릴 앱테크는 만보기 및 포인트 적립 앱인 '캐시워크'입니다. 저번과 마찬가지로 앱테크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하고 계신 앱이라 가볍게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playbookdiary.tistory.com

 

 

[추천 앱테크] 머니워크 - 추천인: EGMTKD

이번에 소개해 드릴 앱테크는 만보기 및 포인트 적립 앱인 '머니워크'입니다. 앱테크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하고 계신 앱으로 알고 있어 포스팅을 해야하나 고민했지만, 앱테크를 시작

playbookdiary.tistory.com


반응형

 

1. 개요

 올팜은 유저가 키울 농작물을 선택한 후, 농작물에 비료와 물을 주어 키우는 미니 농사 게임입니다. 농작물이 다 자라면 실제로 배송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올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농작물에 따라 수확까지 걸리는 기간이 조금씩 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30일 ~ 50일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1-1. 농작물 별 농사 난이도

 농작물마다 대략적인 농사 난이도는 아래와 같으니 처음 올팜을 시작할 때 참고하여 시작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농작물에 따라 해외에서 배송이 시작되는 일부 과일의 경우 배달까지 시간이 추가로 더 걸릴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계절에 따라 교체되는 농작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

사과, 배, 포도, 대파, 쌀, 아보카도, 레몬, 양파, 오렌지, 바나나, 고구마

보통

당근, 감자, 방울토마토, 계란

쉬움

커피 (스타벅스 기프티콘)

 

2. 화면 별 기능 소개

 올팜을 시작하기 위한 방법을 화면 단위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2-1. 홈 화면

 올웨이즈 앱을 실행하면 보이는 첫 화면입니다. 홈 화면에서 올팜, 출석체크, 올워크를 이용할 수 있지만 본 포스팅에서는 올팜에 대해서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다른 콘텐츠에 대한 포스팅을 다루면 링크로 대체할게요.

사족이지만 다른 분들은 홈 화면에 '올목장' , '올마트' 라는 다른 콘텐츠도 이용하시던데 저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해당 콘텐츠가 보이지 않는 상태입니다. 무언가 조건을 달성해야 다른 콘텐츠가 보이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ㅠㅠ...

홈 화면에서 올팜을 클릭해 주세요.

 

2-2. 올팜 메인화면

 올팜의 메인 화면에선 화면 좌/우와 하단이 스크롤되며, 이 곳에서 비료와 물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 이미지의 빨간 박스로 체크해둔 콘텐츠는 매일 비료와 물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잊지 말고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화면이 조금 어지러워 보이지만 금방 적응됩니다 ^^;

빨간 박스로 표시한 콘텐츠를 간략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물

수도꼭지에서 물 받는 양동이가 있는 아이콘을 우물이라 표현했는데 사실 정확한 명칭은 잘 모릅니다 ^^; 일정시간마다 물이 천천히 차오르며, 클릭하여 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비료받기

주요 기능은 친구초대와 올웨이즈 앱의 상품을 구경하는 것을 통해 비료를 획득하는 콘텐츠입니다.

올웨이즈는 이용자들을 이런식으로 앱에 체류시켜 자신들이 제공하는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노출시키고 판매량을 극대화 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한 번도 구입하지 않았...)

비료가 많아보이지만, 획득하고 사용하지 않았을 뿐...

 

물받기

비료받기처럼 친구초대와 올웨이즈 앱의 상품을 구경하는 것을 통해 물을 획득하는 콘텐츠입니다. 처음보시면 비료받기보다 왜 이리 많지? 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는데 저도 하다보니 후반으로 갈수록 비료보다는 물이 많이 부족하더라구요.

아케이드

올팜 내에서 미니게임을 통해 추가 혜택이나 비료, 물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상품 구경하기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꼭 잊지 말고 하면 좋습니다.

빨간 박스의 미니게임을 화면 녹색 박스의 물을 획득할 수 있어요.

 

 

3. 농작물 빨리 키우기

 농작물을 빨리 키우려면 올팜 곳곳에 배치된 비료와 물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매일 잊지 말고 수행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맞팜을 통해 서로 상대의 농작물에 물을 주고, 물이나 비료를 추가로 획득하는 것이죠.

양분을 항상 75 이상으로 맞추기

농작물의 양분이 75이상일 때 물을 주면 획득하는 경험치가 2배이기 때문에 항상 이 수치 밑으로 양분이 내려가지 않도록 관리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맞팜

맞팜 친구를 구하기 위해선, 다음이나 네이버에 '올팜 맞팜' 이라고 검색하면 인플루언스 블로거 분들이 포스팅한 게시물이 보일겁니다. 해당 게시물의 댓글에 들어가서 '우리 맞팜해요' 라고 쓰여있는 링크를 눌러 친구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올팜의 맞팜 친구 구하기 문화는 이렇게 올팜을 소개하는 포스팅의 댓글에 자신의 링크를 남기거나 다른 사람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는 것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혹시 제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부담 갖지 마시고 본 포스팅의 댓글에 자신의 링크를 남겨주세요.

위 순서대로 따라해보아요~

올팜의 메인 화면 하단에 맞팜을 한 친구가 표시됩니다. 아직 맞팜 친구가 없다면 포스팅 하단에 제 맞팜 링크를 추가해 둘 테니 저라도 추가해서 함께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제 농작물은 귀찮아서 잘 안키우지만, 친구 농작물은 꾸준히 물을 줍니다 ^^;)

맞팜 친구 아이콘을 클릭하면 친구의 농장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친구에게 물도 주고 나도 농사에 도움이 되는 비료나 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미지에 표시한 순서대로 콘텐츠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랜덤물 받기

넉넉하진 않지만 일정량의 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친구 화면에 오면 가장 먼저 눌러줍니다.

2. 비료상자

친구의 농작물에 물을 주었다면, 1개 ~ 3개의 비료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을 아직 주지 않은 상태에서 비료상자 버튼을 누르면 친구에게 물을 줄 수 있는 기능이 표시되고 있어 저는 이 버튼을 누르는 편입니다.

물론 화면 오른쪽 하단에 물뿌리개를 직접 누르셔도 상관 없습니다. (더 빠를지도...)

3. 선물하기

친구에게 물, 일반비료, 고급비료 중 하나를 선물하는 기능입니다. 올팜의 맞팜 문화 중 하나인데, 친구에게 물을 주고 일반비료 1개를 선물하는 것이 국룰이라고 합니다. 서로 물과 비료를 줘서 농작물을 빨리 키우기 위한 전략이죠.

어차피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콘텐츠이니, 일반비료 1개는 아까워하지 말고 친구에게 선물해 주시면 됩니다.

 

 

4. 매일 선물하기 QR코드

 아래 이미지의 QR코드를 통해 올팜을 접속하면 무작위 비료나 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 선물 QR은 나중에 별도 포스팅으로 단독 등록을 해두어 편하게 찾아와 찍어가실 수 있도록 해둘게요.

 

 

5. 초대링크와 맞팜링크

 아직 올팜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초대링크를 먼저 이용하시고, 이미 올팜을 하고 계신분이라면 맞팜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맞팜은 하루에 최대 3명까지만 추가가 되니 매일 맞팜 친구를 찾는 것도 잊지 말아주세요.

포스팅을 쓰다가 확인했는데 제 맞팜은 자리가 모두 찼네요. 그래서 친구의 맞팜 링크로 대체해 넣어두었습니다.

초대링크

[올팜] 함께 올팜 작물을 키워봐요!
제가 잘 적응할 수 있게 도와드릴게요 😎

링크: https://alwayzshop.page.link/NkYbRnFG4uSukWLN6

맞팜링크

[올팜] 우리 맞팜해요!
서로의 농장에서 물과 비료를 받을 수 있어요.

링크: https://alwayzshop.page.link/BHDSppo43dYdYwQw8

 

마치며...

꾸준히 콘텐츠를 이용하기만 한다면 앱테크 중에서도 상당한 혜자에 속하는 올팜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폰에서 깨작거리며 관리하던 농작물이 집으로 직접 배송되어 맛본다면 정말 즐거울 것 같지 않나요?

다른 분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맛도 아주 좋은 최상급의 상품들로 배송된다고 하니 아직 올팜을 하고 있지 않으시다면 지금 시작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