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현희 전청조 사건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정보

남현희 전청조 사건 총정리

by 코닐리오 2023. 10. 28.
반응형
 요즘 남현희, 전청조 사건에 대해 뉴스가 아주 떠들썩 한대요. 이게 정말 현실에서 일어난 일이 맞나 싶을 정도로 막장 사건이어서 2023년에는 이런 일도 일어났었다, 라는 기록을 남기기 위해 사건을 정리해 보려 합니다.
앞으로도 종종 이런 사건 관련해서는 내용을 정리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건의 시작

 제가 처음 들은 사건의 시작은 남현희와 전청조의 결혼 기사와 그와 관련된 작은 논란이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둘 다 누구인지 모르는 상태로 기사를 보았는데요.

제가 간단히 검색해 보니 남현희씨는 땅콩검객이라는 별명을 가진 펜싱 은메달리스트로 슬하에 1명의 딸을 두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이혼 후, 전청조라는 인물과 결혼을 한다는 기사가 나온 것이었는데요. 제가 이 기사를 접할 때 까지만해도 이혼 후 재혼의 텀이 너무 짧은거 아니냐, 바람을 피우다 이혼하고 결혼한게 아니냐, 라는게 논란의 전부였습니다.

이미지 출처는 여성조선입니다.

저도 기사와 여러 댓글을 보면서 이혼하고 2달만에 15살 연하의 남자와 결혼이라니 시끄러운 소리가 나올만하네... 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하지만 이 부분은 금새 다른 논란이 등장하며 남현희, 전청조 결혼이라는 키워드가 더욱 시끄럽게 퍼지게 됩니다.

해당 기사를 직접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봐주세요.

 

[단독 인터뷰] 펜싱 남현희·15세 연하 재벌 3세 전청조, 만남·열애·결혼 풀 스토리 최초 공개 -

스튜디오에 나란히 걸어 들어오는 두 사람의 얼굴에 긴장감이 서려 있었다. 결혼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이자 베일에 싸인 남현희의 남자친구가 처음 카메라 앞에 서는 날이었다. 지난 8월 남현희

woman.chosun.com

 

반응형

 

2. 논란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남현희와 전청조의 키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남현희는 154cm 의 작은 키로 땅콩 검객이라는 별명을 가진 선수인데, 사진을 보면 그런 남현희와 전청조의 키가 비슷해 보입니다. 남자치고는 작은 키죠.

이미지 출처는 여성조선입니다.

그리고 15살 연하라고는 하지만 외모가 뭔가 묘합니다. 아무리 여성스러운 얼굴이라고 하더라도, 28살쯤 되면 남자로 인식될 수 있는 얼굴 윤곽이 나오기 마련인데 전혀 그런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기사의 사진을 보면서 전청조가 진짜 남자라면, 28살이 아닌 변성기가 오기 전의 초등학생이거나 피터팬 증후군을 앓는 환자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진짜 남자라면 말이죠.

 

 

2-1. 폭로 시작

남현희, 전청조의 결혼 내용을 다루는 기사나 유튜브 영상의 댓글에 이상한 내용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그것도 한 사람이 아니라 여럿이요. 유명인의 결혼, 재혼 기사에 분탕치는 댓글이 없을 수는 없겠지만, 여럿이 비슷한 이야기를 하기 시작한다면 꽤나 신빙성이 있게 느껴집니다.

띠요옹...

그리고 곧 이어 이런 폭로 댓글들을 찾아다닐 필요도 없을 정도로 관련 기사들이 빠르게 퍼지기 시작합니다. 기사들의 공통점은 전청조는 남자가 아닌 여자이다, 전청조는 사기 전과가 있다, 전청조는 뉴욕 태생이 아닌 강화도 출신이다 등이었습니다.

2-2. 강경대응 경고

 전청조가 뉴욕에서 나고자란 재벌 3세라는 첫 기사와는 완전히 정면에 부딪히는 내용이기에 충격이 상당했는데요, 이에 전청조와 남현희는 악의적인 비방글과 추측성 기사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나섰습니다.

남현희의 강경대응 예고

 

전청조의 강경대응 예고

두 사람의 강경대응 예고에도 불구하고 전청조에 대한 의혹과 폭로는 빠르게 기사화, 유튜브 영상화되며 빠르게 퍼져나갔습니다. 매일 자고 일어나면 남현희, 전청조에 관한 새로운 의혹과 폭로 기사가 등장했을 정도니까요.

솔직히 드라마나 영화의 스토리였다면 이걸 스토리라고 쓴건가, 하고 욕하고 보지 않았을 내용인데 현실이라니까 왜 이리 다음이 궁금하고 결말이 어떻게 될까 궁금하던지... 요 몇 일은 아침 드라마를 재밌게 보시는 분들의 심정이 이해가 되는 날들이었습니다.

영화, 드라마 작가님들, 분발해 주세요!

 

 

3. 풀리지 않는 의혹

 기사를 통해 전청조는 자신을 재벌 3세, 뉴욕에서 나고 자랐으며, 승마를 전공하고 각종 대회에서 우승을 하다가 부상으로 은퇴. 이후 글로벌 IT 기업 임원을 거쳐 현재 예체능 심리예절교육 학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많은 이들이 전청조의 주장을 하나하나 반박하였으며, 빠르게 기사화 되기 시작합니다.

3-1. 글로벌 IT 기업의 임원, 재벌 3세 의혹

기사가 나오기 전까지 전청조는 검색을 해도 어떠한 이력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글로벌 IT 기업의 임원이라면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지 못할 수가 없는데 말이죠. 게다가 전청조는 이번 사건이 터지기 이전에 여러 강의를 통해 자신을 엔비디아의 대주주라고 소개하고 다녔다고 하는데요.

아마 대주주 = 임원 이라는 이미지를 엮으려고 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엔비디아 같은 해외 기업은 오너와 경영인을 철저히 분리한다고 합니다. 즉, 엔비디아의 대주주라고 해서 임원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이는 전청조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재벌이라는 개념은 한국에만 있다고 하며, 영어로도 chaebol 이라고 쓴다고 하네요. 즉, 뉴욕 토박이라면 절대 사용하지 않을 개념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떠들고 다닌 셈이죠.

자, 따라해 보세요. 췌에보올. 져눈 췌에보올 쑤암쑤에- 에요울.

 

3-2. 승마 전공 의혹

 전청조가 승마 전공을 하고 각종 승마 대회에서 우승을 했다고 하는 것에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 어떤 대회에서도 전청조의 수상 이력을 찾을 수 없으며, 이 부분은 국내에서 아주 유명하셨던 분의 등장으로 전청조의 주장을 점점 불리해져 갔습니다.

왠지 이 순간만은 믿음이 가는 글...

 

호오... 그렇구나... 승마 학과라는건 존재하지 않는구나

정유라씨가 올린 내용을 보면, 본인과 동갑인 전청조를 본인을 포함한 또래 엘리트 선수들 중 아무도 아는 사람이 없으며, 선수 협회가 나뉘어 있는 특성 상 국내 성적을 가지고 미국 대학을 입학한다는 건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합니다.

또한, 애초에 승마 전공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승마 협회에서 전청조가 진짜 승마 선수였는지에 대해 확인해 드릴 수 없다는 내용이 올라왔는데요. 그 내용을 보면 우회적으로 전청조는 승마 선수가 아니라는 뉘앙스로 글을 올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컨셉을 위해 승마인이 되고 싶은 분이라고 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솔직히 전 웃겼습니다.

 

 

4. 전청조의 정체

 이어서 전청조의 이력이 허위이며, 실제로는 여자이고, 사기 전과가 있다는 내용이 점점 빠르게 기세를 타고 퍼집니다. 이때부터 재벌 3세와 승마 이력보다 더 눈길을 끄는 내용들이 등장합니다.

4-1. 전청조의 출신

 전청조와 동창이라는 분들이 올린 내용에 따르면, 전청조는 강화도 출신이며, 여중을 나왔고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를 다니다 1학년 때 중퇴를 했다고 합니다. 당연히 재벌 3세는 아니고, 노래방 집 딸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직업방송에서 전청조가 직접 인터뷰에 등장한 영상까지 발굴되며 논란은 더욱 커졌습니다.

이름이 워낙 특이하여 동명이인이 있기 어렵다는 점과, 젖살이 있는 어릴적 모습이지만 기사에 나온 전청조와 비슷한 모습이기 때문인데요. 영상 속 전청조가 동일 인물이라면 뉴욕에서 나고 자랐다는 주장은 거짓이 되는 것이죠.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의 예비신랑으로 알려진 전청조 씨로 추측되는 영상, 한국직업방송 캡쳐의 캡쳐. 죄송합니다. 뉴스 기사에서 캡쳐했습니다.

 

4-2. 전청조의 사기 전과와 성별

 전청조는 학창시절부터 허풍이 심했고, 자라면서 점점 그 정도가 심해졌다고 하는데요. 이재용 회장과 미팅이 있다, 내가 남자로 성전환 수술을 했는데 임신이 가능하다 라는 등의 말을 하고 다녔다고 합니다. 또한, 남현희에게는 일론 머스크와 펜싱 대결을 하기 위해 펜싱을 배우고 싶다는 내용으로 접근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청조는 남현희에게 접근하기 이전, 데이팅 앱을 통해 남성들에게 접근, 혼인을 빙자하여 돈을 갈취했으며 이로 인해 징역 2년의 수감 생활을 한 사기 전과자임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판결문에는 전청조가 여성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판결문 링크:

 

LBOX - 판례 검색은 엘박스에서!

 

lbox.kr

 

관련 기사 링크: 

 

[단독]남현희 재혼 상대 사기 전과…피해男 "사귀자며 가스라이팅"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가 재혼 상대라고 밝힌 ‘재벌 3세 사업가’ 전청조(27)씨가 과거 사기죄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남현희 재혼 소식이 전해진 뒤 전씨가 여자라는 주

n.news.naver.com

 

 

 

[단독] '남현희 남친' 전청조, 징역 2년 사기 전과..피해자 "아직도 배상 못 받아"

[파이낸셜뉴스] 대한민국 펜싱 전 국가대표 남현희씨의 재혼 상대로 알려진 전청조씨가 과거 사기 범죄를 저질러 징역형을 선고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그의 성별과 관련해 온라인상에서는

www.fnnews.com

 

 

 

[단독] 전청조 녹취파일 입수..."남자친구 아이 생겨 돈 필요하다"

■ JTBC 뉴스룸이 단독 보도한 '2020년 1월 전청조 씨 녹취파일'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인용보도시 JTBC 출처를 분명하게 인..

news.jtbc.co.kr

 

 

 

5. 계속 드러나는 문제

 이제 이쯤되니 어떤 논란이 먼저였는지 헷갈리기 시작하며, 이 포스팅을 내가 왜 쓰고 있는지 어질어질 할 정도인데요. 아마 이쯤에서 남현희와 주변 지인들이 남현희를 설득한 끝에 아이와 함께 전청조와 동거하고 있던 집을 빠져나와 모친의 집으로 피신한 것으로 보도 되었습니다.

5-1. 남현희 탈출 작전

남현희의 가족과 지인들이 총출동하여 전청조의 집에서 탈출시키기 위한 움직임이 있었고, 디스패치에 의해 보도되었습니다. 이 때 남현희는 전청조가 자신의 이름을 팔아 주변인들에게 투자금 명목으로 돈을 갈취한 것을 알게 되었으며, 사기 피해자 중 남현희의 친척도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남현희는 '제발 현실을 자각하라'는 설득 끝에 전청조의 집에서 나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남현희를 탈출시키기 위한 장면 포착. 진짜 디스패치 일 잘하네요... 갓스패치다.

또한, 남현희는 집을 나오기 위해 짐을 정리하던 중 전청조의 핸드폰을 보게 되었으며, 그 때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관련 기사 링크:

 

[단독]"가짜 회장님과 자작 문자" 남현희, 속았음을 깨닫게 된 결정적 증거(인터뷰)

단독가짜 회장님과 자작 문자 남현희, 속았음을 깨닫게 된 결정적 증거인터뷰

www.chosun.com

 

조선일보 기사에서 캡쳐, 회장님과 한 대화인줄 알았지만 전청조의 1인 2역에 당한 증거

 

내용만 보면 어떻게 이렇게 철저하게 속고 당할 수가 있나 싶을 정도인데요. 아마 온갖 선물 공세와 애정 표현을 통해 심각한 상태의 가스라이팅에 당한 상태인 것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남현희가 어머니의 집으로 나온 후 결별을 통보했고, 전청조는 남현희 어머니의 집으로 찾아가 문을 열어 달라며 난동을 부리다가 스토킹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그리고 3일 동안 먹지도, 자지도 못했다고 고통을 호소하여 불구속 상태로 수사를 이어갈 것이라는 명분하에 풀려나게 되었습니다.

관련기사 링크:

 

전청조, 스토킹 혐의로 체포됐다 석방…남현희 이별통보에 소동 | 중앙일보

이별을 통보받자 남 씨 어머니 집에 찾아갔다.

www.joongang.co.kr

 

 

5-2. 또 다른 증언

 전청조는 로알남이라는 유튜버에게도 접근하여 사기를 치려 했다는 증언이 등장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시그니엘에 거주하고 있는 로알남에게 접근하여 투자를 명목으로 사기를 치려고 했다는 것인데요, 로알남이 투자에 응하지 않자 로알남의 수강생들에게 접근하여 약 8억원의 사기를 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관련기사 링크: 

 

‘시그니엘 거주’ 로알남 “전청조가 ‘51조’ 통장잔고 보여줘…8억 사기쳤다”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42)의 전 연인인 전청조(27) 씨가 8억원에 이르는 투자금을 편취했다는 의혹이 나왔다.유튜버 로알남은 지난 25일 자신의 채널을 통해 ‘저는 전청조의 실제 지인입니

www.munhwa.com

 

이 때 전청조는 자신이 엔비디아 대주주이며, 로알남도 자신의 제자이고 별로 성공한 축에 속하지 못한다. 그가 월세 내고 살고 있는 집도 소유주가 나로 되어 있다는 등의 말을 하며 무려 51조가 들어 있는 계좌 잔고를 보여주며 현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재용 회장의 재산이 10.5조, 만수르의 재산이 53조인데 전청조는 현금으로 한 계좌에 51조가 있다며 사기를 치고 다닌 것인데요. 너무 터무니가 없어 사기를 당한 분들이 안타깝습니다.

 

5-3. 새로운 밈의 탄생, 휴먼청조체

 

I am 신뢰에요.

 

 로알남이 JTBC에 공개한 카톡 내용에서 전청조가 한국어와 영어를 섞어 쓴 것이 밈이 되어 '휴먼청조체' 라는 이름으로 돌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입에 너무나도 쫙쫙 달라 붙는 어감과 여러 요소의 패러디에 잘 어울려 한동안 인기를 끌며 남현희, 전청조 사건이 잊혀지기 힘들게 만들 것 같습니다.

뉴욕 토박이의 필사적인 한국어 구사 실력

 

아래는 몇 가지 웃긴 밈을 가져와 봤습니다.

I am 필연적이에요. 우주의 인구 Half 해요.

 

와... 나도 저런 푸시 왔으면 혹했을 것 같다.

 

믿음직스럽다. 내 자산이 든든해질 것 같아!

 

 

6. 현재

 현재 남현희는 인터뷰를 통해 자신도 속았음을 호소하고 전청조에 대한 분노를 드러낸 상태이며, 전청조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갑자기 본인이 전청조가 아니라며 인터뷰를 거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중간중간 남현희가 임신 가스라이팅을 당했다는 부분이나, 펜싱장 운영 관련 이슈는 본 포스팅에서 다루지는 않았습니다.

이 사건이 꽤 짧은 기간 내에 피해 금액이 상당한데다, 전청조의 아버지도 사기 전과가 있다는 등의 후속 보도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어 몇 일 기사를 더 살펴보다 포스팅을 보강하는 쪽으로 해야할 것 같네요.

 

마치며...

 사건을 기억 순서대로 뉴스를 뒤적이다 보니 포스팅 하는 시간도 길어지고 앞으로 또 새로운 내용들이 등장할 수 있으니 잠깐 한 템포 끊고 보강하려 합니다. 포스팅을 사건 순에 따라 정리하시는 분들 정말 존경스럽네요. 저는 어질어질해서 한 번에 다 못하겠네요.

여기까지 봐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반응형